Top 토스인슈어런스 Secrets
Top 토스인슈어런스 Secrets
Blog Article
토스인슈어런스, 주요 영업지표 추이 (올해는 상반기 기준) (자료=법인보험대리점 공시)(단위=명, 억원)
이 회사도 '인슈어런스' 뒤에 '서비스'를 포함하고 있으며, 수식어 없이 '인슈어런스'를 단독으로 사용한 것은 토스인슈어런스가 유일했다.
설계사들 사이 자발적, 긍정적인 바이럴마케팅 덕분에 설계사 수가 증가했다는 게 토스 측의 설명이다.
토스인슈어런스는 보험설계사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, 고객의 이익을 위해 일할수록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것이 당연한 보험 업계로 이끌어가고자 합니다. 이 여정에 동참할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.
이때 나는 연결되는 보험설계사가 당연히(?) 유튜브 영상 속 토스 인슈어런스 정규직 보험설계사인줄 알았다.
고객 발굴은 보험설계사로서 업무의 시작이자 핵심입니다. 많은 경우, 지인 소개나 블로그,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토스인슈어런스 새로운 고객을 찾습니다.
지난해 토스인슈어런스에는 불완전 판매로 인한 고객 민원이 단 한 건도 없었어요.
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이 같은 지적에 대해 “보험업법에 근거해 법인명 사용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”며 “실제 보험대리점 및 일반 기업 중에서도 인슈어런스 사명을 사용중인 기업들이 상당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”고 말했다.
이 같은 사명에 대해 금융당국은 “인슈어런스는 스포츠용어”라는 일부 보험대리점 측의 주장을 수용했다는 입장이다. 당국의 허술한 행정 또는 봐주기 의혹이 나오는 대목이다.
고객과 빠르게 상담할 수 있는 상품네비게이터와 언더라이팅지원센터를 갖추고 있어요
토스인슈어런스는 고객을 존중하는 상담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. 소비자에게 보험은 혼자 공부해 이해하기 어려운 상품입니다.
그분과 한 상담기록이 남아있지 않아서 매우 아쉽지만.. 기억을 더듬어서 쓰자면!
네이버 아이디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자 사용은 피해주세요. 블로그 도움말에서 아이디 변경 유의사항을 확인해보세요. 나중에 할게요
[단독] 토스인슈어런스 사명, 보험업법 위반 논란…금융위 "인슈어런스는 스포츠용어" 봐주기 의혹